본문 바로가기
사회

노소영은 누구?_SK 최태원과 이혼 소송, 최태원 동거인 김희영 고소, 잘 자란 3남매, 노태우 전 대통령

by 닌자거부기 2023. 11. 9.
반응형

노소영은 누구?_SK 최태원과 이혼 소송, 동거녀 김희영 고소, 잘 자란 3남매, 노태우 전 대통령

노소영은 누구?_가정, 학력, 그리고 노태우 전 대통령의 장녀

노소영은 1961년 3월 대구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자라났습니다.

 

우리나라 제 13대 대통령인 노태우 전 대통령과 김옥숙여사의 장녀입니다.

남동생 노재현이 있습니다.

 

굉장한 학력 스펙의 소유자입니다.

서울대하교 섬유공학과 2학년 때 미국으로 유학을 가 윌리엄 & 메리 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를 이후 스탠퍼드 대학교와 시카고 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과정을 수료합니다.

이후 다시 서울 대학교 대학원에서 환경계획학으로 석사를 그리고 연세 대학교 대학원에서 영상예술학 박사과정을 밟았습니다.

 

현재 아트센터 나비의 관장입니다. 그리고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선임이사이기도 합니다.

서강대학교 지식융합미디어대학 아트&테크놀로지전공 초빙교수이자 서울대학교 공학전문대학교 객원교수입니다.

노소영은 누구?_최태원 회장과 결혼, 그리고 잘 성장한 3남매

노소영은 1988년 청와대에서 당시 선경그룹 장남이었던 1살 연상인 최태원과 결혼합니다.

최태원 회장은 1998년에 아버지 최종현 선대회장이 별세하고 뒤를 이어 회장직을 승계받았습나다.  젊은 나이인 28세 SK그룹의 수장인 회장이 되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이후 그룹을 계속 성장시켜 재계 순위 2위의 그룹으로까지 키우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SK그룹의 성장에 노소영의 아버지, 노태우 전 대통령의 힘이 있었다는 여론이 파다했었습니다.

 

결혼 후 두 사람사이에 3남매를 둡니다.

큰딸 최윤정, 둘째딸 최민정, 그리고 막내아들 최인근이 있습니다. 다른 여타 문제를 많이 일으키는 재벌 집 자녀들과 달리 굉장히 바르게 잘 자란 재벌 자녀들로 유명합니다.

 

장녀 최윤정은 1989년 생으로 현재 SK바이오팜 전략팀 파트장으로 일하다 학업으로 휴직하고 있습니다.

베이징국제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시카고대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하고, 스탠퍼드 대학원에서 생명정보학으로 석사 과정으로 재학 중입니다. 학위를 취득한 후 다시 SK바이오팜으로 복귀예정입니다.

 

차녀 최민정은 1991년 생으로 베이징대학을 졸업하고, 조지타운 대학원에서 국제경영정책학 석사를 취득했습니다. 다른 재벌 자녀와는 다르게 여성인데도 그것도 재벌이 군입대하여 대한민국 해군 중위로 전역했습니다.

"민정 씨, 자랑스러운 대한의 딸!",  최태원 회장 차녀 해군장교 지원 소식에 격려 쏟아져

그리고 대학 생활 중 생활비를 아르바이트를 통해 자체 해결했다는 것은 굉장히 유명합니다. 현재는 SK하이닉스에서 대리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남이나 막내 아들인 최인근은 1995년 생으로 한국에서 이우학교를 졸업하고, 브라운대학교에서 물리학을 전공하여 졸업하고 현재 SK E&S 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3남매는 노소영과 최태원의 이혼소송이 민법상 노소영에게 불리하게 작용하자 재판부에 진정서 등 탄원서를 제출했습니다.

노소영은 누구?_동거녀 김희영의 등장과 최태원 회장과 이혼 소송

최태원 회장은 현재 동거인 김희영과 한남동 저택에서 살고 있습니다.

노소영과는 이혼 소송 중이죠.

 

최태원 회장과 김희영은 한 모임을 통해 2008년에 만나 2010년 혼외자녀인 딸 최시아를 낳습니다.

김희영은 2008년에 전 남편과 이혼하죠. 전 남편과의 사이에서 아들이 있습니다. 이 아들을 최태원 회장과 같이 양육하여 현재는 미국에서 유학 중이라고 합니다.

최태원 회장의 동거인, 김희영은 누구?_feat. 노소영이 김희영 고소

최태원 회장은 2015년 김희영과 딸 최시아의 존재를 언론사에 편지를 보내면서 공개합니다. 그리고 노소영과의 이혼을 할 것을 알립니다.

노소영은 '이혼은 절대 없다'라며 가정을 지키겠다고 하지만, 최태원은 2017년 이혼조정을 신청하고 이에 이혼이 안되자, 이혼 소송을 하게 되죠.

계속 이혼을 반대했던 노소영은 2019년 결국 이혼에 응하며 맞고소를 하며 유책배우자로서 3억 원의 위자료와 최태원의 SK 보유 주식 가운데 42.29%를 요구합니다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관장의 이혼소송 총 정리, 그리고 동거인 김희영

 

이는 노소영이 실제 SK경영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노태우 대통령의 영향으로 SK가 성장한 것에 대한 부분을 건드린 것입니다.

그러나 1심 에서 "두 사람은 이혼한다"며 "원고(최 회장)가 피고(노 관장)에게 위자료 1억 원, 재산분할로 665억 원을 지급하라"라는 판결을 받습니다. 

이에 노소영은 불복 항소했습니다.

 

그리고 노소영은 김희영도 고소했습니다. 손해배상 30억을 요구했습니다.

김희영이 최태원 회장에게 먼저 접근하여 결혼생활의 파경을 가져오고 정신적 고통도 가져왔다고 위자료 30억 원을 청구한 것입니다.

이혼 소송 2라운드가 2023년 11월 9일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재산분할이 과연 어떻게 이루어질지 많은 사람들이 시선이 쏠려 있습니다.

 

 

 

노소영,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이혼전쟁 제2 라운드 시작

 

최태원, 꼭 이래야 하나.. 동거녀 김희명와 공식석상에.. 두 손 꼭 잡고 루이뷔통 행사

 

노소영, 최태원 동거녀 김희영 상대 위자료 30억 소송_ 쟁점, 대법원 판례, 전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