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박위는 누구?_ 위라클, 시크릿 송지은, 휠체어, 장애, 박찬홍PD, 박진희

by 닌자거부기 2023. 12. 22.
반응형

박위는 누구?_ 위라클, 시크릿 송지은, 휠체어, 장애, 박찬홍 PD, 박진희

 

 

 

 

 

박위는 누구?_ 가정, 학력 그리고 장애

 

박위는 1986년 3월 13일 생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아버지는 KBS 드라마본부의 박찬홍 프로듀서입니다. KBS 드라마 '부활', '마왕', '상어'를 감독했습니다.

 

용산고등학교를 거쳐 숭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성격이 워낙 낙천적이고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박위는 잘생긴 외모에 운동신경도 좋고, 호탕한 성격까지 가져서 ‘이촌동 공유’라 불리며 친구들 사이에 인기가 좋았다고 합니다.  그러다 인턴으로 근무했던 의류 회사에서 정직원 제안을 받았다고 합니다.

2014년 5월 19일 새벽, 정식 출근을 일주일정도 남겨두었을 때 '취업턱'을 내게 됩니다.

'취업턱'으로 친구들을 불러 모아 파티를 하다 술에 취해 건물 2층 높이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박위가 사고 다음날 눈을 떴을 때, 중환자실에 누워있고, 경추가 골절되면서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습니다.

당시 박위의 나이가 28세였습니다.

 

 

 

 

박위는 누구?_ 가정, 학력 그리고 장애

그렇게 장애판정을 받고 평생 휠체어를 타야했지만, 박위는 특유의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엄청난 노력을 합니다.

의사도 놀랄만큼 호전이 되었고,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어 유튜브 '위라클'을 개설합니다.

‘WERACLE(위라클)은 박위 씨의 이름 ‘위’와 ‘miracle’을 붙여 ‘우리 모두에게 기적을’이라는 뜻의 ‘위라클’입니다.

위라클 WERACLE 

 

박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위라클'을 통해 하반신 마비 상태에서도 혼자 할 수 있는 것들을 영상으로 기록하면서 구독자 약 59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가 됩니다.

장애가 아닌 '평범한' 박위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위라클 채널의 편집과 공동 채널 운영자로 박위와 마찬가지로 전신마비 판정을 받은 박진성 씨(23)가 맡고 있습니다. 

 

 

 

 

 

박위는 누구?_ 친누나같은 배우 박진희

박위는 박진희와 친누나와 다름없이 남다른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박위 아버지인 박찬홍 PD와의 인연 덕분이었습니다. 

ENG) 이제 공개할게요 제 친누나는... [위라클택시]

 

이와 관련되 사항은 박위의 유튜브 '위라클'에 박진희가 출연하여 이야기합니다.

박진희는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일찍 사회생활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단향 꽃무’라는 작품으로 첫 주연을 맡았을 때 박찬홍 감독님을 보며 우리 아버지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박진희는 박찬홍 감독한테 아버지라고 불러도 되냐고 물어봤다고 합니다.

이에 박찬홍 감독은 "그럼 너는 내 딸이지’라고 흔쾌히 말해주셔서 이후 수양딸이 되었고, 박위에게는 친누나와 같은 존재가 되었다고 합니다.

 

 

 

 

 

박위는 누구?_ 시크릿 송지은과 열애

그룹 시크릿의 전 멤버인 송지은과 유튜버인 박위가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위라클’의 휠체어 유튜버 박위와 시크릿 멤버 송지은 열애 사실 전해와..

 

송지은과 박위는 각자의 SNS에 열애 사실을 일리고 서로 사랑하는 사이임을 밝혔습니다.

송지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은 성탄절을 앞두고 제 삶에 선물과도 같이 찾아온 소중한 사람을 여러분께 소개하려고 한다. 사랑하는 저의 연인"

 "제가 예쁜 사랑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오랜 기간 송지은이라는 사람을 응원해주시고

지켜봐 주신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었다"

 "삶을 대하는 멋진 태도와 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넉넉한 마음을 가진 사랑스러운 제 짝꿍과의 만남을

기도로 응원해 주시고 지켜봐 달라"

이라고 박위와의 열애을 알렸습니다.

 

박위 또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난해 겨울, 욕창으로 수개월간 어렵고 힘든 시기를 겪으며 제 인생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제가 얼마나 부족하고 연약한 존재인지 다시 한번 되뇔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그런 고난의 시간이 지나고 제게 큰 선물 같은 사람이 찾아왔다”

박위는 유튜브 채널 '위라클'에서 "첫눈에 반해 사귀게 된 우리 둘의 이야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두 사람의 연애 스토리를 알렸습니다.

반응형

댓글